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루타치온의 효능

by 긍정파 2022. 10. 10.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은 신체와 뇌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폴리펩타이드입니다.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와 뇌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글루타치온이라는 이름은 더미 또는 더미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glut'와 생성 또는 생산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athion'에서 파생됩니다. 이 주제에 대해 분자 생화학자 딘이 언급한 글루타티온은 '마스터 항산화제'입니다.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은 세포막을 손상시키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합니다. 자유 라디칼은 억제되지 않은 불안정한 원자핵을 가진 원자 또는 분자입니다. 이러한 불안정한 원자와 분자는 신체에서 파괴적인 연쇄 반응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반응은 세포, 기관 및 조직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과 장애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글루타티온은 원치 않는 세포를 죽임으로써 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성냥으로 손을 태운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는 통증을 유발하지만 손 주위에 보호막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글루타치온은 원치 않는 세포를 죽임으로써 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특히, 불안정한 원자가 원치 않는 세포를 먼저 파괴하여 더 많은 손상을 입히는 것을 막습니다. 따라서 연구자들이 암세포에 글루타치온을 첨가했을 때 건강한 세포에 해를 끼치지 않고 죽게 만들었습니다.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 외에도 글루타티온은 세포 손상을 방지하여 신체가 다른 유해한 질병과 싸우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일부 약물은 단백질을 산화시켜 퇴화시킵니다. 그들은 또한 과도한 양의 산소를 사용하여 세포의 산화 손상을 증가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의사는 글루타치온을 정맥 주사(주사)로 대량 투여하여 이러한 유해 물질로부터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 글루타티온을 사용합니다. 그 결과 환자들은 암 치료 및 기타 약물의 부작용을 덜 경험하게 됩니다.


반면에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많은 건강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 심장 질환, 당뇨병 및 노화된 눈 및 신장과 관련된 백내장. 이러한 이유로 - 뿐만 아니라 웰빙을 촉진하기 때문에 - 의사는 이러한 상태를 가진 환자에게 다량의 글루타티온 보충제를 처방합니다. 이러한 보충제에는 신체의 자연적인 글루타티온 생성을 촉진하는 높은 수준의 생리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의사는 환자가 글루타티온에 접근할 수 있다면 글루타치온의 복용량을 늘리면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에 대한 모든 사실에 기초하여 글루타티온이 글루타티온에서 매우 중요한 분자라는 결론을 내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그 속성과 그것이 우리 몸과 마음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그 속성과 그것이 우리 몸과 마음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