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인공태양 관련주/테마주 총정리

by 긍정파 2021. 11. 7.

안녕하세요 주식을알려 주는 남자 주알남입니다

미국도 그렇고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석유 원료보다는
수소차, 재생에너지 등등 친화경적인 에너지에 투자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신재생에너지는 해상풍력이나 풍력, 수소에너지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를 말할 뿐만 아니라 핵융합 기술로도 이 같은 자연에 가까운 태양열에너지를 원자력의 방사는 쓰레기를 만들지 않은
친환경적인 에너지입니다

원자력발전이 핵분열의 연쇄반응으로 발생한 열로 물을 끓여 수증기를 만들어서 이를 전기로 변환하는 방식 짓만 핵융합 에너지는 태양이 에너지를 만드는 것처럼 인공태양을 만들어 태양처럼 깨끗한 에너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원자력보다 태양에너지에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핵융합 반응이란 1억 5500만도 이상의 고온에서 매우 가벼운 원자핵이 융합하여 더 무거운 원자핵이 되는 과정에서 에너지를 생산해 내는 방법으로 연료가 무한하고 위험한 방사성 폐기물 발생이나 폭발 등에 대한 위험이 없어 앞으로의 미래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로 만든 인공태양은 바닷물을 활용해 거의 무한정으로 생산이 할 수 있으며 방사성 위험, 온실가스를 만들지 않기에 청정에너지로 불리는데요. ITER 국제기구에서도 상용화 후 만들어진 핵융랍로는 1기당 250만 가구가 사용할 전력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좋은소식으로

지난 7 28,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7개국으로 구성된 국제핵융합실험실(ITER)에서 '장치조립 착수' 기념식을 하였고 그중 태양에너지 만드는데 있어서 중요한 부품을 맡게 되었습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영상축사를 보내며 "세계가 지혜를 모으면 인공태양이 인류의 미래를 밝게 비출것"이라며 "청정하고 안전한 핵융합에너지 실현을 위하여 국제사회와 함께 해 나갈 것"

하였기에 미래가 업청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이정도로 알아봤으니 관련주들을알아볼까요?

 

 

1.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국내 최초로 액체로켓 엔진 제작기술을 개발했으며 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에서 고압터보펌프와 가스발생기 제작에 참여하였고  고체연료 제한해제로 인해 우주산업과 더불어 인공태양 사업에도 크게 투자를 하고있는 기업으로 인공태양 관련주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주로 전력부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특히 스위치기어 사업부분에서 금속 폐쇄 배전반,등등의 국내 전력기자재 시장을 주도해 오고 있습니다.

 가스절연 개폐장치의 경우 친환경 개폐장치(EGIS)로 분류되며 해당 장치는 건조 압축공기를 활용한 환경친화적 제품에 첨단기술이 접목된 방식으로 앞으로의 기술개발로 미래 산업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2. 다원시스


다원시스는 1996년 1월 9일 설립되었으며 국내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단 하나의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전동차 82.3%, 기타 정류기 외 10.2%, 플라스마 전원 장치 5.9%, 핵융합 1.6%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가총액은 6,029억 원, 발생 주식자 31,664,407주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고 있는 유일한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인공태양 관련 주입니다.

또한 2011년도부터 국가 핵융합 연구소와 손잡고 핵융합 전원 장치 수주 계약을 체결하고 핵융합, 플라스마 기술에 대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인데요. 또한 ITER에 9개 핵심 전원 장치를 공급하고 있다는 소식에 인공태양 관련 주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는 2001 1 12일 설립되었으며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존 태양광 모듈과 태양광발전소 건설 사업과 유지 보수 사업으로까지 영억을 확대하는 등 사업 으로 다방면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2018 2월에는 에스에너지의 수소 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이 성공적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시가총액은 702억 원으로 발행주식주 14,896,700주입니다. 매출 구성은 태양광모듈/발전사업 82.2%, 상품/용역매출 17.99%, 임대매출 0.09%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모비스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하나금융인수목적 주식회사와의 합병으로

2017년에는 코스닥 상장을 했습니다.

피합병회사인 모비스는 2000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모비스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을 하는

초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의 시설물을

제어하는 제어시스템과 장비를 제공하는 사업을 활동 하고 있습니다.

4년전 이맘때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P2P 광고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베이스 기술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으로 태양관련주를 마치겠습니다

점점 이상기후가 생기고 지구 온난화가 나오는 만큼

친환경에너지를 백프로 사용하는 그날이왔으면 좋곘습니다

 

 

댓글